로그인이 안된다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안된다면, 오류 메시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상황에 따라 몇 가지 원인을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가 올바르지 않는다는 메시지라면

The entered login details are incorrect.

로그인 정보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

이메일이나 비밀번호를 잘 못 입력한 경우

이전에 두들리에 로그인한 적이 있다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잘 입력해 보세요. 계속 오류가 발생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초기화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두들리를 구매하고 처음 로그인하는데 로그인이 안되는 것이라면, 비밀번호 입력에 좀더 주의를 기울여 보세요. 두들리에서 보내준 이메일에 포함된 초기 비밀번호는 임의의 문자로 생성되는데, 복사를 잘 못 하거나 보고 타이핑할 때 대소문자 구별 등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계속 오류가 발생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초기화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두들리 계정 생성이 되지 않은 경우

아주 드물지만, 두들리를 구매했는데도 두들리 계정이 생성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들리를 구매하면 'Welcome to Doodly [Account Information Inside]' 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이곳에 비밀번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계정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은 겁니다.

이 때에는 두들리 닷컴에 접속하셔서 상담 채팅으로 또는 support@doodly.com 으로 메일을 보내서 '결제했는데 계정이 생성되지 않았다'고 이야기하면 해결해 줍니다.

접속에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라면

There has been a problem trying to access the Doodly seerver. Please contact support, and let us know about this issue. Thank you.

두들리 서버 접속이 어려운 경우

인터넷 접속에 문제가 있는 경우

두들리는 클라우드 기반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접속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경우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유선 인터넷 케이블이 잘 꽂혀 있는지, WIFI 접속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두들리 서버에 장애가 생긴 경우

두들리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접속 후 두들리 서버에 연결되어 각종 데이터를 가져오고 또 업로드 합니다. 두들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에 물리적으로 장애가 생긴 경우에는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고 정상적인 사용이 안됩니다.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발생하는 편입니다.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면 두들리 운영자들이 가장 먼저 발견하고 조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요.

이런 경우 대부분 짧게는 몇 십 분에서 몇 시간 이지만, 길게는 한나절 정도 문제가 지속되기도 합니다.

만약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고 문제가 계속 된다면, 두들리 커뮤니티에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두들리(Doodly) 한국 사용자 모임으로 가기